카테고리 없음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안내
^^~%%&&
2017. 4. 6. 12:36
공공기관 또는 은행 등에 제출용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각 회사마다 서류를 발급해주는 총무팀이 있다면 발급을 요청하면 됩니다. 하지만 발급이 번거롭거나 회사가 아닌 경우 인터넷을 통해 보다 간단하게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증명서 및 서류 발급이 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에 한번만 확인을 해두시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증명서 그리고 연말정산에 필요한 서류들을 발급받거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왼쪽 상단에 위치한 My NTS를 클릭합니다.
이곳에서는 현금영수증 카드관리, 세금관리, 소득공제내역 확인 등 개인과 관련된 다양한 사항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귀속년도와 지급명세서 종류, 제출일자 등이 나오게 되며 발급을 위해서는 지급명세서보기를 클릭합니다. 본인이 발급을 원하는 명세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의 경우 근무처, 사업자등록번호, 근무기간, 급여, 상여 등 다양한 항목이 나오며 개인정보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분실에 주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홈택스를 이용하시면 보다 다양한 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