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 각국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이야기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 코인을 이어 이더리움 클래식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이 해킹당한 코인으로 이더리움 해킹의 전후로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을 나누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이 하드포킹이라는 단계를 거쳐 최초 0.5달러로 시작이 됐습니다. 현재 국내 거래소의 가격은 한화로 약 26,000원 정도의 시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는 코인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킹코인이라는 찝찝함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더리움 클래식 역시 장기간 투자를 하기에 적절한 코인으로 현재 저평가되어 있는것을 뛰어넘는다면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적절한 호재가 뒤따르게 되면 올해 안에 현재 시세의 약 2배 정도 가격은 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 국내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는 코인들은 대부분 한국 프리미엄이라고 불리는 추가 시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해외 시세와 비교를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투자하고 있는 가상화폐들을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비교 이후 투자를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각종 호재들이 나오게 되면 1일 이내에 시세가 올라가기 때문에 단기간 투자를 하시는분들은 다양한 해외 포럼을 이용해서 호재나 악재 등을 파악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많은 관심이 몰려있는 만큼 가격을 예상하기 쉽기 때문에 투자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이 됩니다.
만약 현재 이더리움 클래식의 고점에서 구매하신 뒤 고민을 하시는분들은 조금 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객관적인 데이터를 토대로 이더리움 클래식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