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약 집에서 곤충이나 벌레들이 발견된다면 현재 본인 집의 상태를 꼼꼼히 점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곤충의 경우 본능적으로 생존에 최적화된 공간을 찾아다니기 때문에 원인을 제거하게 된다면 자연스레 벌레들도 집에서 모습을 감추게 됩니다. 하지만 각 벌레마다 서식하는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집에서 자주 보이는 벌레에 대해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분들이 알고 있는 돈벌레가 나오는 이유와 퇴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돈벌레는 그리마의 한 종류로 수십개의 다리가 달려 지네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돈벌레는 상당히 혐오스럽게 생겼지만 실제로는 사람에게 해가 되는 바퀴벌레 등을 잡아먹는 익충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돈벌레가 익충이라고 해도 지저분한 곳을 지나다니기 때문에 바이러스 등의 위험이 있으며 돈벌레는 낮은 확률이지만 사람을 물 수 있기 때문에 퇴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마의 경우 따뜻한 곳에서 서식을 하기 때문에 추운 바깥에서 따뜻한 주택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은 돈벌레의 먹이인 곤충들을 잡아먹기 위해 외부에 서식하지만 집 내부에 곤충이 있거나 습한 환경, 따뜻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경우 집 내부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원룸같은 경우 화장실에 창문과 환기시설이 부족하기 때문에 습한 환경이 만들어지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 반드시 제습기를 사용해서 집 내부의 습도를 맞춰주는것이 좋습니다. 습한 환경은 실제로 사람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제습기를 적극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돈벌레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위에서 말한 환경을 없애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창문 틀에 나 있는 구멍을 통해 유입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벌레들이 유입될 수 있는 구멍은 모두 막아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주방 싱크대 하수구, 화장실 환풍기 구멍 등의 경우 사용하지 않는 스타킹으로 덮어주시면 벌레들의 유입을 유용하게 막으실 수 있습니다.



양파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관리가 어려우며 오히려 양파가 상하게 될 경우 날파리가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벌레를 많이 무서워하시는분이 아니라면 돈벌레 정도는 쉽게 잡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잡으신 뒤 집안 환경을 깔끔하게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